작가가 직접 영역판을 만들어 판매하는 동인지 만화


모르는 척할 필요 없음(?)

<Little Girl> <Lolicon Special> 등 로리 19금 동인지를 그려왔던 らする 님이 <Fondle Lollipop> 시리즈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불법 스캔과의 전쟁에도 열을 올려왔었고 트위터 계정을 통해 그 과정을 일일이 공개하는 등 상당한 열의를 보여왔다.(덕분에 <Fondle Lollipop> 1권은 아직도 스캔본이 보이지 않는다. 2권은 있지만 결국 1권도 올라왔어) 그런데 이번에 3권을 내면서 다소 낯선 방법을 채택했다.


영역본을 내는 것이었다. 이걸 보는 데에 큰 돈이 들어가지도 않는다. 



해당 영역본을 공개한 곳에 가입하는 월회비 단돈 1딸라... 단행본에 따로 책정된 구입가격도 없다. 그냥 해당 페이지에 올려진 링크를 이용하면 바로 받을 수 있다. 이것만 챙기고 회원 자격 정지한다 한들 말릴 방법도 없는 거고. 어차피 외국에 퍼질 거면 이 이용도를 조금이라도 양지로 끌어내보겠다는 생각인 걸까?


영역에다가 좌우 반전까지. 만화가들 중에서 이거 싫어하는 사람들 꽤 되는 걸로 아는데...

그런데 이 공유방식이 위에 말한 것처럼 폐쇄성이 보장된 게 아니고 공유된 파일만 해도 손쉽게 그림파일로 따로 저장할 수 있었다.난 그냥 감상이 용이하도록 개인소장하는 거지만 다른 사람들이 이걸 악용하는 순간 바로 퍼질 텐데...(지금까지는 안 올라간 것 같지만)



그래도 양성화 목표는 성공했으니 이만큼이라도 되면 상관없다는 걸까?

이런 우려점 때문에 이 글을 쓰는 동안 직접적으로 이 페이지가 어디인지는 밝히는 게 꺼려지는 관계로 링크를 걸지 않았다. 걸지 않아도 알아낼 수 있는 사람은 알아낼 거고 내가 막는다 한들 결국 다른 사람이 악용하는 사례가 나올 가능성이 줄어드는 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한국어까지 써서 불법공유 경고를 하는 것보다(인터넷 유포 강국 듕귁은 왜 무시하는 것인가)는 건설적인 방법으로 생각되기는 하다. 저런 버전을 만드는 고생과 비용과 양성화는커녕 대량유포를 가속화시키는 촉매가 될 수 있다는 불안함을 생각하면 결국 꺼릴 수밖에 없겠지만.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접속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