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국가설정 전자통신

전에 VPN으로 서버 우회를 한 다음에 넷플릭스로 접속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엔 오류가 났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렇게 기억을 하고나서 다시 해본 적이 없었는데 오늘 다른 일로 서버 우회를 시도했다가 설정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을 깜빡하고 인터넷을 뒤적이는 와중에 넷플릭스로 들어갔는데 다른 세상(?)이 펼쳐졌다.

익숙한 컨텐츠도 있지만 이게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되었던가 하는 것도 보였던 것이다. 게다가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놓은 상황에서 일본어로 써져 있는 컨텐츠가 보이니 확실히 이상하다.(아예 목록까지 일본어로 써져있는 것도 있고) 둘러보던 와중에 이야기는 많이 들었던 <오소마츠 씨>도 보여서 한번 눌러보니 한국어 자막조차 지원되지 않는 영상이 나온다.

더 볼 것도 없이 확실하다. 여태까지 인식하고 있었던 것과는 달리 서버 우회를 하면 다른 나라의 넷플릭스도 볼 수 있는 거였다. 난 대체 그 때 어떻게 했길래 오류가 난 건지...


일본판 넷플릭스에 접속했을 때엔 <오소마츠 씨>를 본 흔적이 남아있지만 한국판 넷플릭스로 다시 접속해 보면 이 기록이 남아있지 않다. 왠지 처절해 보인다. -_-; 영상의 섬네일도 좀 다른데 일본판 쪽이 더 세련되어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 -_-;;;
이런 방식을 넷플릭스 쪽에서는 그냥 묵인하는 거려나? 이것과 관련해서 찾아보면 자유롭게 글이 올라오는 인터넷 언론이긴 해도 당당하게 서버 우회하면 된다는 글을 올려놓고 있는 곳도 있고... 사람들이 계속해서 자기들 컨텐츠를 이용하려고 다달이 돈을 바치면(?) 나쁠 것도 없을 것 같고... 그런데 왜 일본 음악 판매 사이트 새끼들은 돈을 준다고 해도 일본 내에서만 팔겠다고 지랄을 하는 거야?
전에 넷플릭스에서 본 드라마들을 언급하면서 슬슬 발을 빼야 될 것처럼 썼는데 이걸로 좀더 발을 빼야 될 시기가 늦춰질 것 같다. <나르코스> 4기도 좀 있으면 나올 테고... <센스 8> 2기를 그런 식으로 끝내면 이 뒤엔 어떻게 될지 궁금한 걸 어떻게 참으라는 거냐 이 인간들아!

덧글

  • JOSH 2018/01/03 10:49 # 답글

    VPN 의 종류에 따라 되는게 있고 안 되는게 있다더군요.
    그리고 그때그때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서도 좀 이슈가 있는 듯
  • alone glowfly 2018/01/03 11:09 #

    서버 우회를 할 때에 좀더 다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나 보네요. 다다익선인가...(?)
댓글 입력 영역


접속정보